toice's blog
toice's blog

매해 성묘를 다녀와야 추석이 오는구나 실감이 납니다. 작년에는 제가 운전해서 가다가 아버지랑 한바탕 크게 싸웠고 아무래도 운전 횟수가 적어서 필요없을 것 같아 올해 운전보험도 해지했기 때문에 올해는 다시 아버지가 운전했습니다. 작년에 길을 잘못들었다가 더 빠른길이 생겨 당황했던 그 길로 다시 갔는데 잘못든게 아니고 그렇게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더군요. 역시 제가 잘못한게 아니었습니다. (-_-) 아무튼 훨씬 빨랐어요. 새벽에 후딱 갔다와서 차가 안막혀서 그런지 집에서 차로 50분정도 걸리더군요. 돌아오는데 반대차선 막히는거보고 왠지 뿌듯a 역시 성묘는 새벽에 후딱!

벌초는 직접 하는게 성의 있다는 아버지 생각에 따라 직접 하는데 확실히 좀 더 성의가 있는 것 같더군요. 저희보다 늦게 온 일행이 벌초를 안하니까 그냥 잠깐 있다가 후딱 가버리는게 영 성의 없어 보였어요. 아무튼 매해 하는데 오늘은 완전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왜이렇게 힘든지...

제가 서울촌놈이어도 할머니 산소에 유독 많은 방아깨비나 조그만한 메뚜기는 두려워하지 않는데 하! 올해는 이상한 애벌레랑, 개구리 때문에 몇번을 기겁했습니다. 게다가 산모기는 어찌나 달려들던지... 그 바람에 벌초에 더 소극적이었던 것 같아요.

추석에 딱히 친척이 모이는건 아니라서 매해 쓸쓸하지만 작년 추석에는 나름 보람찼는데 올해는 다시 예전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쪼록 추석 잘 보내시고 맛있는 음식 적당히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

Leave a comment
  1. 올해는 연휴가 짧아서 설도 아니고 추석이니 그냥 집에 있는 사람들도 많을거같아요. 심심해서 2011년까지 설 추석 찾았는데 내년엔 개천절이 추석연휴에 ㅋ_ㅋ 게다가 3일밖에 안됩니다!!!

  2. 내년까지 최악이군요 orz

  3. 깨구락지.. 찾았쎄여^^ 쪼오~~~~~기 숨어있네욜^^
    이제 선물을 주세요~ ㅋㅋㅋ

    추석이 며칠안남았네요~ 음식장만 할 생각하니 벌써.. 시무룩(ㅠㅠ)

    멋진휴일 보내세요~ 토이스커플님^^

  4. 저도 시무룩 (...) 저희집은 인원이 적어서 온가족이 음식을 하거든요.. 또 허리아플 생각하니 후 (...)

  5. 찾았는데..ㅋㅋ 잘 다녀오셨나욤?
    저도 가긴 가야하는데...요즘 고속도로 장난 아니라구해서 좀 지나고 갈라구요

  6.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금방 잘 다녀왔습니다 ^^; 고속도로까지 타지 않아도 되는 곳이거든요~

  7. 개구리는 가운데에 갈색으로 변신해서 있군요. 자... 선물을 하사해주세요~

  8. 선물은 저 사진입니다~ 이메일로 보내드릴까요-_-

:
1 : ···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 : 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