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전송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서 측정해봤다. 가만 보니까 광랜으로 바뀐 뒤, 다운 받는 시간이 줄어든게 아니라 다운 받는 시간은 같고 다운 받는 양이 더 많아졌다.

속도가 빨라지면서 가게에서 부모님이 다운 받으시던 드라마를 집에서 대신 받고 구워서 가지고 나가신다. 그래서 다운로드 양은 거의 기가 단위. 나는 무한도전이랑 하이킥 본방 못보면 꼭 다운받고 다른 쇼프로는 받아놓긴 하는데 못보고 그냥 지우는게 다반사. 영화도 마찬가지. (요샌 구하기도 쉽고 받는데 오래 걸리지도 않으니까 보고 싶으면 그때 다시 받지 하고 지워버리는 경우가 많아졌다)

네이트온 파일방을 없애버렸더니 업로드는 말에 가선 줄었다. 나는 이왕 내가 받은거 혹시 필요한 사람 있으면 가져가라는 거였는데 자꾸 나한테 이거 구해달라 저거 구해달라 하는 사람들이 생겨나서 처음에 몇번 구해줬더니 마치 날 자료실 취급하길래 없앴다. 몇번 구해줘서 착각했나본데 난 착한사람이 아니다. 내가 이미 받은거 보내주는건 별 일 아니지만, 찾아보고 안되겠길래 구해달라는건 나도 찾아봐줄수는 있지만 자기 시간 아까우면 나도 시간 아깝고 받기 귀찮으면 나도 귀찮은거고 패킷 아까우면 나도 패킷 아까운거다.

 "왜? 그거 구하기 쉬운데?" 이랬더니 "귀찮아서 ㅋㅋ", "패킷 아깝잖아 ㅋㅋ" ..... 정 떨어지더라. 며칠전부턴 정액 아이디 빌려써서 패킷 이젠 상관없지만 그땐 나도 패킷으로 받고 그랬는데 너무한거 아닌가? 그까짓거 하나 받는데 얼마겠냐만은..

1월22일은 아무것도 안받고 그냥 인터넷만 한건가? 인터넷 사용시간(컴퓨터 사용시간과 동일하겠지만)도 측정할 수 있으면 좋겠다.

'웹과 장난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World Baseball Classic 2006 [ver.MVP2005]  (20) 2007.03.03
시간대에 따른 스킨 적용  (26) 2007.02.27
싸이월드2  (36) 2007.01.31
요령  (6) 2007.01.16
캐관광  (18) 2007.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