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려고 했고 1순위는 윈도우 XP 블랙에디션이었는데 어처구니 없게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블랙에디션이 다운로드 되질 않아 얼추 비슷한 June XP를 깔았다. 사실 블랙에디션보다 먼저 알았던 버전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하는데 에러메세지 나와서 잠깐 식겁했지만 어떻게 잘 넘어가서 설치 완료. 불안하던 모습과는 다르게 꽤 이쁘장한 모습이 첫인상으로 왔다. 얼른 방화벽키고 avast설치하고 이것저것 간단하게 필수로 필요한 것들 깔고 캡쳐했다. 편집한 분 성향대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이런저런 설정이 내가 오리지널을 좋아하는 게 있어서 원래대로 맞추느라 이것저것 세팅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별로 오래 걸리지도 않고 일단 지금까지는 만족.

속도, 특히 부팅속도가 빠르다는 평이 많던데 내가 느끼기에는 윈도우 새로 설치하면 원래 이정도 속도는 나오지 않나 싶고, 일단 윈도우 새로 설치하려고 한 목적이 다 이루어져서 좋다(각종 오류 및 하루에 몇번이고 다운 되는 현상 없음). 덩달아 테마도 마음에 든다. 어지간하면 윈도우 고전 테마를 사용했는데 당분간은 이거 쓸듯.

재밌는게 이게 정식 명칭은 June XP [한정판] New Limited Edition 인데 공유사이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지라 댓글이 이렇게 뿌리면서 무슨 의미로 한정판이냐? / 부팅에 한정이 있는게 아닐까요? / 백번 부팅하면 포멧? 이러고 있다. ㅎㅎ

'웹과 장난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N공유기로 NDSL Wi-Fi 하기  (6) 2007.12.26
NDSL 동물의 숲  (18) 2007.12.16
윈도우 XP 블랙에디션  (19) 2007.11.27
애드센스 클릭율 하락 → 수입하락  (8) 2007.11.19
마이그레이션은 반대로 왜 안될까?  (10) 2007.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