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현재 내 아이팟터치 펌웨어는 2.2고 최신 펌웨어는 2.2.1이다. 새 펌웨어가 나오면 처음에는 문제될게 없는데 시간이 지나 새 어플들이 나오면 그 어플들이 아이폰OS 2.2.1을 요구하며 아이팟터치내로 설치되지 않는다.

펌웨어를 새로 설치하는 작업은 정말 귀찮다. 아이튠즈를 이용해 업그레이드하고 해킹하고 Cydia 어플이며 앱스토어 어플이며 새로 설치해야된다. 어차피 설치는 컴퓨터가 한다 치더라도 백업에 문제가 있다. 기본 어플들은 아이튠즈가 백업해주지만 그동안 쌓아놓은 크랙어플의 데이터 파일들은 제대로 백업할 수가 없다. 게임 세이브도 아까울뿐더러 최근에 아이팟터치로 가계부 어플을 쓰지 않는 이유가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면 날아가기 때문이다. (아직 마음에 드는 백업 방법을 찾지 못했다)

그래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상위 펌웨어를 요구하는 어플 실행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혹시 모르니 해당 어플 파일(.ipa)의 사본을 하나 만들어놓고 작업을 시작한다.


  2. .ipa 파일을 .zip으로 확장자를 바꾸고 압축을 푼다.


  3. 파일내에서 Info.plist 를 찾아 메모장 등의 에디터로 연다.


  4. 요구하는 펌웨어 버전에 따라 (예) <string>iphoneos2.2.1</string> 와 <string>2.2.1</string> 를 찾아 자신의 맞는 버전으로 바꾼다.


  5. 다시 압축하고 확장자를 .ipa로 바꾸어 아이튠즈에 재등록 후 동기화.

이렇게 해서 안되는 것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지만 분명한 것은 이렇게 해서 실행하는 것은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므로 애용할 건 못된다. 하지만 난 잘 쓰고 있다. -.-
Leave a comment
  1. 오호~ 이거 근사한 방법이라능.. +_+

  2. 꽤 괜찮은 방법이죠? +_+

  3. 누군가는 자동화 시키는 방법을 찾아주지 않을까요..???

  4. 이것마저 귀찮으시면 (...)

  5. 저.. 메모장이랑 몇개로 열기를 시도했는데 글씨가 깨져서나오네요. 쥔장님은 무슨 프로그램으로 여시나요? 전 2.2로 해킹했는데 받아놓고 실행못하는 2.2.1용 어플들이 많아서요..뉴뉴

  6. 으흑으흑 html편집기 textpad로 성공했습니다!! 쥔장님 천재!!!! 사랑해요♡

  7. 어떻게 해야되는건지 ㅠㅠ 자세히좀 알려주세요

:
1 : ···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 : 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