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전에도 관련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2008/06/21 - [미디어/IT] - 애니콜 전화번호부 스카이로 옮기기 (타회사폰 이동)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스카이는 홈페이지에서 데이터매니저를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어서 다른건 안받아도 됩니다. 이번에 바꾼 프플폰의 경우 프로그램이 CD로 제공되더군요. 없는 분은 역시 싸이언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우선 스카이. 기본으로 이상태. 간과하기 쉬운 부분인데 이 상태에서 백업해봐야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우선 스카이에서 전화번호부를 PC로 이동시킵니다.


도구 - 가져오기 마법사를 이용하여 전화번호를 선택하고,


핸드폰 전화번호부를 선택하면 PC로 이동됩니다.


그리고 도구 - 내보내기 마법사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외부 파일을 선택하고,


쉼표로 분리된 파일(csv)을 선택합니다.


특별히 사용자 지정 필드를 조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들 파일에 찾아보기를 눌러 위치와 파일명을 지정해주면 완료됩니다.


싸이언 모바일 싱크 전화번호부로 들어가 가져오기 - CSV 파일을 선택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특별히 조절할 필요 없었습니다. 혹시 잘못 나오는 경우 조정하시면 됩니다.


싸이언의 경우 대표번호를 설정하게 되있나보군요. 그냥 넘기면 알아서 이렇게 처리해줍니다.


원래 있던 그룹도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이 단계에서 새로 추가해주면 됩니다.


PC로 이동 되었습니다. 이제 이걸 싸이언으로 동기화시킵니다.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번호 말고 아예 새로운 전화번호를 등록하지 않은 이상 PC에서 폰으로 전송을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사실 아무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서로 보내기/받기를 선택해도 상관없을겁니다. 이렇게 해서 끝입니다.

사실 되게 간단합니다. 어느 통신사든 방법은 이것과 90% 유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