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트위터가 점점 국내에서도 자리 잡아가면서 국내 관련 서비스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매력은 모바일이라는데 그래서 그런지 각종 휴대폰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올릴 수 있는 spic.kr 서비스, 휴대폰 문자 메세지를 자신의 트위터로 보낼 수 있는 한트윗이라던지 말이지요.

이번에 소개하는 방법은 휴대폰 문자 메세지를 트윗으로 보낼 수 있는 한트윗 서비스와 모바일 메신저(SKT)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1단계. 한트윗 가입하기

1. 우선 트위터에 로그인 후 한트윗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시작하기를 눌러 들어가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받습니다.
3. 문자 메세지 전송 암호를 문자 보낼때 입력하기 쉽게 지정합니다.


2단계. T월드에 접속하여 모바일 메신저 프로모션에 가입하기

SKT는 모바일 메신저를 굉장히 밀어주고 있습니다. 커플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월 3,000건을 무료로 쓰게 해주고 그게 아니더라도 이벤트를 계속 하면서 연말까지 매월 3,000건을 무료로 쓸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가 끝나면 바로 이어서 새 이벤트를 여는 방식으로 계속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메신저는 말 그대로 휴대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인데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는 휴대폰끼리는 모바일 메신저로 메세지가 가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상대방에게 SMS로 전송합니다. 바로 이점을 이용합니다.

건당 이용요금은 일반 SMS요금과 같은데 이벤트를 이용하여 무료로 월 3,000건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메신저라고 해서 데이터요금 걱정이 될 수 있는데 모바일 메신저는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를 부과하지 않으며 심지어 모바일 메신저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은 예전폰이라도 모바일 메신저 프로그램을 다운 받는데 드는 데이터 통화료도 따로 부과하지 않습니다. 정보이용료도 당연히 없고요.

모바일 메신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체험단에 가입합니다.

신청후 my T world - 요금조회- 무료통화조회에서 무료여부를 확인합니다.


3단계. 이제 휴대폰으로 트윗 메세지를 보내보자

1. 자신의 휴대폰 연락처에 010-5679-4489 번호를 등록합니다. 이름은 트위터라던지 한트윗으로 기억하기 쉽게 합니다.
2. 자신의 휴대폰에 맞게 모바일 메신저에 들어갑니다.(못찾겠으면 PlayOn에 가면 있습니다.)
3. 아까 입력한 한트윗 번호를 찾아 OK를 눌러줍니다.
4. 트윗 내용을 보냅니다.
5. 트위터에 무사히 도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전 암호를 '//'로 설정했습니다.


+ 모바일 메신저에 대해서 조금 덧붙이자면 터치폰으로는 메신저 용도로 쓰기에 터치펜이 꼭 있어야 될만큼 불편합니다. 하지만 간단히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하지 않는 지인에게 무료로 SMS를 쓰거나 지금 소개한 방식으로 트위터에 메세지 보낼때는 적절합니다. 스킨 변경등도 아직 무료이고 글쓰기창 상단에 투명도 조정을 적당히 하면 더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모바일 메신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연동도 가능하다는데 제 폰은 지원하지 않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