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아, 정말 이런날이 오긴 오네요. 굉장히 기쁩니다. 사실 전역 2주전부터 휴가였기때문에 잠깐 전역신고하고 온지라 당장 실감은 안납니다만(혹은 벌써 전역한 기분이었거나) 기분은 확실히 좋습니다. 을지훈련(UFL)기간이라 부대보다 훨씬 가까운 구청에서 전역신고하게되 좋아했더니 훈련중이라 전역증을 안챙겨왔다고; 다시 부대 한번 찾아가야하게 생겼습니다. 그런데 뭐 그까짓거 10번도 가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대대장님 말씀처럼 전쟁중(?)에 전역시켜줬는데 그걸로도 좋습니다. 하하 (뭐든 안좋겠어요 지금)

마냥 기분 좋을줄만 알았는데 동대 들려서 인사하고 나올땐 시원섭섭 아쉬운 마음에 좀 짠하긴 하더군요. 후임들 모습도 좀 그렇고 -.- 사실 걱정도 되구요.

신병교육,동대생활,유격,행군,정신교육 등등 이런경험들이 저에겐 정말 소중한 기억이 될것 같습니다. 게다가 당장 또 향후 5~6년 써먹을수 있는 예비군교육훈련에 대한 지식이 있으니까요. 당하지않고(?) 능동적으로 저한테 유리하게 훈련 받을겁니다. 제가 소속된 동대는 긴장해야할겁니다. 하하 사실 어느분야에 이렇게 전문이란 말까지 쓸수 있는 만큼 잘 아는게 처음인것 같아요. 그게 하필 예비군훈련이지만 어쨋든 굉장히 뿌듯합니다. 앞으로 제가 하는 분야의 일도 이정도의 전문가가 된다면 하루하루 뿌듯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아무튼 군인 신분으로써의 많은 경험들 저에겐 정말 소중한 경험들이었어요.

생활 하면서 만나고 겪었던, 영향을 줬던 모든분들께 감사해요. 열거하려고 하는데 순서는 중요치 않습니다. 이 밑부터는 같이 군생활한 동기나 선후임 아니면 읽기좀 힘든부분 같습니다.

아들 군생활 편하게 하느라 덩달아 같이 고생하신것 같은 부모님 정말 감사합니다. 복무기간을 2개월이나 단축시켜주신 노무현 대통령, 여기서 2개월 더하라고 그랬으면 저 어찌될지 몰랐을거예요. 감사합니다.



매일 부딪히며, 자주 만나며 많은 도움주고 친했던 사람도 있고, 자주 못봤지만 기억나는사람도 있고, 자신에겐 별거 아니었겠지만 한참 후임이었던 난 그거하나에 정말 감사해서 기억에 남는 분도 있고 또 제가 미쳐 지금 당장 기억해내지 못하는분들도 있는데 모두 다 덕분에 이렇게 무사히 전역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오늘까지 군인신분, 내일부턴 민간인입니다. 내일부턴 사고쳐도 되는거라구요~ 하하 즐겁습니다. ~_~

'자유로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황된 꿈  (32) 2006.10.08
주민등록법 개정, 좀 편히게 해주세요.  (28) 2006.09.22
이래서 애들은 시골에서 살아봐야한다니까  (30) 2006.08.20
무료 휴대용 선풍기? 공짜는 없다 이후  (34) 2006.08.18
모순  (22) 2006.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