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며칠전부터 구독을 시작한 체리님의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하다는 글을 보고 탈퇴했습니다. 사실 저도 지독한 단가 고통을 받고 있었거든요. 탈퇴 메뉴는 없어서 저 역시 메일로 보냈는데 체리님처럼 답장이 최종확인이 아닌 바로 탈퇴처리 안내로 왔습니다. (뭔가 왠지 모를 섭섭함이..)

다행히 복귀하시려면 언제든지 신청서를 제출하세요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이 처리까지 8일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주 수입원이었지만 거의 방치 상태로 있었던 예비군 블로그를 어느정도 추스린 후에 재가입할 예정입니다.

이제와서 얘기지만 작년에 한창 벌 때는 단가가 평균 0.8달러 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작년 겨울부터 0.01~0.04달러 정도일 뿐더러 심지어 3클릭에 0.01달러를 본 적도 있지요. 클릭 범위가 줄어 미스 클릭도 많이 없어진 판국에 그나마 있던 클릭마저 단가가 지나치게 내려가버리니 수익이 발생했을리 없습니다. 한달에 300~500달러 정도 벌었었는데 세달에 100달러 버는 정도 수준으로 내려갔지요.

친구 둘(하나는 형이지만)과 같이 했던 것까지 포함해서 애드센스로 받은 총 금액은 3,500달러가 조금 안됩니다. 번 돈에 비해서 힘이 덜 들어서였을까요? (힘이 안들었던건 아니예요) 이 중에 저에게 남은 돈은 하나도 없네요. 이젠 좀 아껴야(...)

MB가 당선되서 감히 대통령 할 줄 알았다면 달러를 환전하지 않았을텐데 그게 정말 아쉽습니다. 거의 제가 바꾸던 시기와 120원 정도 차이나더군요? 지금 바꿨으면 40만원 정도 더 받았겠습니다.

아무튼 저도 체리님처럼 이 결정이 괜찮은 결과로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p.s 최종금액을 90일이내에 보내준다고 하는데 요즘에 애드센스 로그인을 안해서 대충 얼마쯤인지 가늠이 안되네요. 너무 적으면 은행에서 바꾸기 쪽팔린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