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레뷰? RevU

레뷰
라는 사이트가 있다. 처음은 미투데이를 통해 알게 됐었는데 미투데이 자체를 잘 안쓰던 시절이라 별로 관심갖지 않았다. 이후 레뷰라는 사이트가 리뷰를 등록하고 추천을 받으면 캐쉬가 지급되고 3만원 이상되면 인출할 수 있는 곳이란걸 알게됐다.

보통 추천 하나에 30원 정도 되는 것 같은데 푼돈이라도 어차피 푼돈을 목적으로 글을 작성한게 아니라 어차피 쓴 글을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꽤 괜찮다는 느낌으로 가입했다. 1000번 추천 받아야 인출할 수 있는 캐쉬이므로 당장의 캐쉬보다는 블로그 유입을 늘리는 방도로도 괜찮다고 생각했다.(물론 인기,파워블로거는 다르겠지만 말이다^^)

그런데 레뷰를 이용하는 회원들은 추천을 하면 해당 블로거가 캐쉬가 적립된다는 걸 알텐데 과연 추천이 일어날지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레뷰에서는 우수 추천 회원에게 선물을 주고(캐쉬인듯) 그게 아니더라도 레뷰를 통해 블로그 글을 읽을때와 그 글을 추천할때 포인트를 따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쌓으면 이쁜 레뷰 머그컵이나 레스토랑 상품권을 주는 것으로 보완하는 것 같았다.


하지만 추천이 있을까 하는 의문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은 할까 라는 의문을 가졌어야 했고 글들은 꾸준히 등록되는 것 같지만 5월 7일 글이 이 글을 쓰는 시점까지도 메인에 자리 잡혀 있을 정도로 타 블로그 사이트보다 활동이 많이 적다.


정말 귀찮은 리뷰 등록 작업

가장 큰 이유는 RSS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글을 수집해가는 타 사이트들과 다르게 레뷰는 직접 가서 등록해야한다. 블로그를 등록하지만 블로그에서 글을 직접 찾아 역시 직접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관련 아이템을 설정해야 한다. 글을 자동으로 수집하며 카테고리 또한 대부분 자동으로 판단하여 맞춰주는 믹시에 비하면 상당히 불편하고 귀찮다.

레뷰는 지금 현재로는 절대로 믹시나 블로그코리아, 다음 뷰같은 규모의 사이트가 될 수 없다. 아무리 포인트를 준다고 한들 레뷰를 통해서 들어와 글을 읽고 추천할 사람은 적다. 귀찮은 리뷰 등록 작업에도 불구하고 그 수고에 비해 레뷰를 통한 유입은 자동으로 해주는 타 사이트에 비해 너무 많이 떨어진다.

자동 설정된 믹시

직접 해야되는 레뷰


추천 위젯을 따로 제공하라

큰 틀을 바꾸지 않고 방법을 찾는다면 믹시나 다음 뷰처럼 추천 위젯을 제공하는 방법이 있다. 믹시가 단시간에 올블로그를 제압하고 뜬 이유는 위젯의 기능적인 면을 포함하여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이렇게 추천 위젯을 제공해줬기 때문이기도 하다. 꼭 해당 사이트를 통하지 않더라도 이용할 수 있게 해놓는 것이다. 블로그는 블로그로 유입하는 여러 경로가 있는 특성상 이 방식이 가장 적합하다.

이렇게 되면 레뷰의 활용율은 올라갈 것이다. 추천 활용도가 올라갈 것이고 그렇게 되면 더 많은 블로거들이 글 등록은 귀찮지만 극복할 가치가 있다 판단할 수 있고 여러 블로그에서 추천 위젯들이 보이면 자연스럽게 홍보까지 되며, 더 많은 블로거가 참여하고 그만큼 더 많은 글들이 모이니 필요한 리뷰는 레뷰를 먼저 찾아볼 생각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등 레뷰 본 사이트 활용율 자체도 결과적으로 더 올라갈 것이다.


확실한 좋은 아이템, 레뷰 RevU

블로그에는 정말 다양한 분야의 리뷰가 많고 때로 이 리뷰들은 전문가 리뷰보다 더 설득력 있으며 블로거들은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에도 흥미를 갖고 있으니 블로그의 특성을 정곡으로 꿰뚫어보고 시작한 정말 괜찮은 아이디어의 서비스다. 다만 그 좋은 아이디어를 조금 더 크게 활용하는 방법으로 조금 더 열린 모습과 사용자 편의성을 생각해준다면 틀림없이 크게 성공할 수 있는 사이트라는 생각에 여지가 없다.
Leave a comment
  1. 최근에 자뻑 검색 (자신의 이름으로 검색하기)을 하다가 알게 된 사실이, 저도 모르는 사이에 믹스에 저의 블로그와 미투데이가 등록되어 있더군요.

    궁금한 것이 믹스를 자동 수집하는 봇으로 봐야 하는지? 또는 윗 글과 같이 어느 분이 등록을 하고 수익을 창출했는지 궁금하네요.

    믹스에 대해서 잘 모르고 알고 싶지도 않아서 조용히 지내고 있다가 얘기나온 김에 여쭈어 봅니다.

  2. 믹시는 수익형이 아니라서 수익 창출은 아니지만 믹시도 그렇게 됐다는건 좀 의외네요. 저 같은 경우도 듣도 보도 못한 메타사이트에 블로그가 등록된 경험은 있습니다만 믹시는..;;;;

  3. 믹시는 헌데 요즘 관리가 잘 안됩니다.저 같은 경우 기존에 등록된 블로그가 그냥 삭제된적도 있구... 도메인 변경후 다시 등록할려니 아예 안되서 블로그삭제후 새로 도메인을 등록했는데...
    관리자분이 바쁘신지 수정이 안되서 삭제후 다시 등록한 저같은 분들이 많더군요.관리자에게 오류로 메일보내도 답변도 없구 댓글에 대한 답변도 전혀없으시구 요즘은 점점 관리를 안한다는 느낌이 드네요.
    지금도 오류가 있어서 문의해도 여전히 답변은 없으시더군요.;;;;

  4. 회사가 아닌 개인이 운영하는데 그정도 유지되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5. 안녕하세요~ 레뷰입니다.
    좋은 의견 주신 부분 너무 감사드립니다.

    레뷰는 검색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시작했기때문에~
    말씀하신 부분처럼~ 블로그 주소만 등록을 하면~
    콘텐츠를 쫘악~ 긁어오는데 기술적인 어려움은 전혀 없습니다. ^^

    다만 블로그내에 리뷰인 글과 리뷰가 아닌 글이 혼재해있어~
    믹시,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처럼~ 로봇이 수집하는 형태로 해버리면~

    레뷰와 다른 메타블로그와 어떤 차이점을 느끼실 수 있을까요? ^^

    해서 현재는 로봇의 수집 기능을 이용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일반 웹사이트는 로봇이 리뷰 콘텐츠를 수집해오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한점이 있지만~ 그래도 내 콘텐츠를 레뷰에 등록하고~
    다른 회원들의 리뷰를 읽어보고~ 추천 한방 날려주는~
    레뷰가 지향하는 사이트의 모습입니다.

    또한 의견주신 추천 위젯등도 현재 개발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레뷰 인기리뷰 위젯만 제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좀 더 발빠르게 움직여서 회원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레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 설마 블로그 관련 업체인데 기술적으로 못할거라는 생각은 해본 적 없습니다. 원하는 글 등록버튼 누르면 태그라도 분석해서 대충 카테고리라도 맞춰주면 그나마 편할 것 같네요.

    추천 위젯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 엠파스 리뷰가 자기네꺼 배꼈다고 헛소리 하던 곳이군요 -_-;
    윤서인이 자기 캐릭터 배꼈다고 비교하던 느낌이 나는
    스크린샷을 올려놓고는 배꼈다고 비난하던.. -_-;
    '우리처럼 점수를 별로 주니까 우리꺼 배낀거다'라니 무슨 어처구니 없는...

  8. 점수로 별을 주는 방식은 그 원조를 따지자면 끝이 없는데 유치하군요;;;

:
1 : ··· : 192 : 193 : 194 : 195 : 196 : 197 : 198 : 199 : 200 : ··· : 5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