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이전에 2009/06/30 - [미디어/IT] - 트위터를 사용하는 LG트윈스 팬을 위한 트위터 트윈스를 소개한 적 있습니다. 트위터 트윈스의 두산 베어스, 기아 타이거즈판입니다. 이전글을 읽기 귀찮으신 분을 위하여 간단히 설명하자면 트위터에서 각 팀에 맞는 해시태그를 설정하면 한곳에 모여 여러 이야기가 난무하는 트위터에서 같은 팀 팬끼리 야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 #doosanbears


#doosanbears
가 길어서 짧게 줄이길 바랬는데 나서는 두산팬이 없으시네요. 해시태그가 길면 쓸 수 있는 트윗 메세지 길이도 줄어들기 때문에 짧게 쓰시길 바랬지만 엘지팬인 제가 이래라 저래라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접속 주소는 http://ivee.net/bears 이고, 수집하는 해시태그는 #doosanbears 입니다. 팀 성적이 상위권이라 그런지 야구 이야기를 활발히 하시는 것 같습니다. :)


기아 타이거즈 #kiatigers


두산의 경우는 두산 팬 분들이 트위터에 많이 계신 것 같아 만들었는데 타이거즈는 @difro님의 제안으로 만들었습니다. 접속 주소는 http://ivee.net/tigers 이고, 수집하는 해시태그는 #kiatigers 입니다. 팀 성적도 좋고 트위터에 기아팬분들도 많지만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해시태그를 쓰는 기아팬분들이 적은 편입니다.


각각 아이폰/아이팟 터치 전용 페이지는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트위터 트윈스에는 아이폰/아이팟 터치용 페이지가 적용되어 있는데 잘 이용되지 않아서 만들지 않고 있습니다. 실상 저도 굳이 아이팟까지 접속하여 보진 않아서 쓸데없는 느낌이 들어 만들지 않을 계획을 하고 있는데 혹시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