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우리나라에서도 Sleep Cycle Alarm 어플이 꽤 많이 팔린걸로 알고 있는데 슬립 사이클 알람 어플이 중력 센서를 이용해 자는동안 뒤척임으로 수면 상태를 알려준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부엉이 어플은 소리로 코골이 정도를 측정해 수면지수를 알려주는 국산 어플입니다.


사용법은 Start를 누른 후 근처에 두고 자면 되니 상당히 간편합니다. 아이폰을 계속 켜둘 필요는 없고 슬립상태로 유지하면 되는데 부엉이가 가만히 있다가 뒤척이는 소리 또는 코고는 소리가 들리면 오른쪽 스크린샷처럼 저렇게 놀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실 일부러 테스트 해보지 않으면 보통은 자느라고 못보는 화면인데 개발자의 세심함이 엿보이는 부분입니다.

저는 제가 코곤다는 사실을 알고는 있었는데 이 어플을 통해 정확히 어떤식으로 코를 고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는 코를 골지 않다가 한번 코를 골면 엄청나게 골더군요. 어제처럼 좀 피곤하다 싶을때는 작은 소리로 꾸준하게 골다가 크게 한방씩 터뜨려주구요. 이렇게 자신이 코를 어떻게 고는지 아는 재미가 있는 어플입니다. :)

이 자료를 가지고 의료적으로 쓴다거나 다른 방식으로 활용은 불가능하겠지만 자신이 코를 고는지 안고는지 재미삼아 알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뒤척임만으로 수면상태를 체크하는 것보다 코고는 정도로 수면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좀 더 과학적이라는 생각도 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