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최근 아무거나 리뷰해달라는 이벤트 덕분에, 블로그 리뷰 서비스를 하는 바이리뷰라는 사이트를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캠페인 안내 문구며, 스폰서 배너 등....특히 캠페인 안내 문구는 문구 뿐만 아니라 글자 색깔까지 위드블로그(리뷰얼 이전)와 너무 똑같았지만 그때 포스팅 하기에는 심증만 있을뿐 확실한 물증이 없었습니다. (이 부분은 캡쳐하면 괜한 광고주만 피해 볼 것 같아 참도록 합니다.)

그리고 지난주 알게된 확실한 물증.



설마 헷갈리라고 위드블로그닷컴으로 준비하고 있었던건 아니겠지~♬


연락처는 위드블로그를 서비스하는 블로그칵테일 전화번호, 이메일은 위드블로그 운영팀, 김진중 이사는 블로그칵테일의 @golbin 부사장님. 고객센터 안내는 더 가관입니다. 블로그칵테일 주소 및 전화번호, 팩스를 그대로 갖다 놨네요.

자사 서비스(라는 말이 아깝지만) 이름으로도 바꾸지 않는 무성의함에 정말 놀랐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안타깝다는 생각도 들어서 그냥 잠자코 있을까도 생각했지만 혹시 위드블로그의 다른 서비스라고 오해하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른다는 생각과 혹시라도 광고주와 저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블로거분들이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 조금 더 상세히 쓸려고 생각 했었는데 그럴 가치는 없을 것 같습니다.

ps. 근데 참...기껏 배꼈더니 위드블로그는 2.0으로 리뉴얼하고, 저기도 참 깝깝하겠네요. 아니면 원본이 바뀌었으니 자기네가 진짜다라고 주장하려나요? 에이...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