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아이폰은 DMB가 되지 않는다는 단점을 이야기할 때 저는 어차피 DMB 되는 폰을 사용할 때도 거의 DMB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런 상관이 없었는데 막상 올해부터 지상파 DMB에서 프로야구 전경기가 중계되기로 결정되면서 은근히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작년에도 U1에서 LG트윈스 중계 할때면 가끔 들고 다니던 예전에 쓰던 휴대폰을 올해도 들고 다닐 생각을 했었는데 마침 지지난주에 있었던 생일을 맞아 지난주에 아이폰에서 DMB를 시청할 수 있는 티비즌 DMB 수신기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이 제품은 기종을 가리지 않고 애플 제품이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하게 DMB 수신기와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입니다. 


포인트가 되는 안테나 부분. 언뜻 혼동되기 쉽기 때문에 잡아당기거나 구부리지 말라는 안내가 되어 있네요.


충전은 마이크로USB 포트를 사용하는데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이블이 짧고 이왕이면 아이폰과 동일한 포트로 충전할 수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아쉬움이 있네요.


어플은 앱스토어에서 tivizen이라고 검색하거나 아이폰용의 경우는 이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지 않아서 몇번 사용해보진 않았는데 딱히 불편한점은 없더군요. 시청 중 아이폰을 뉘어서 화면을 넓게 만들고 한번 더 화면을 터치하면 전체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뉘었을때 화면 로테이트 아이콘을 한번 터치하면 자물쇠가 잠가져서 고정되고요. 그리고 기대하지 않았는데 녹화 기능도 있더군요.

굳이 아쉬운 부분을 찾자면 홈버튼을 누른 후 다시 시작하면 앱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DMB보다가 문자라도 오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니까요. DMB 수신기의 전원 문제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옵션으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DMB야 원래 좋은 화질을 제공하는 편이 아니고 전에 가지고 다니던 DMB폰에 비하면 화면이 크기 때문에 이정도면 만족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문제는 주로 사용하게 될 지하철에서의 수신율인데 프로야구가 아직 시작하지 않아 생각날때마다 일부러 몇번 챙겨 본 게 전부라 확신할 수는 없지만 전에 쓰던 폰 보다는 훨씬 나았습니다. 그게 기기 차이인지 작년에 비해서 DMB환경이 좋아진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퇴근시간에 프로야구 중계 시청 용도로만 잠깐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직접 구입하기에는 조금 망설여지는 제품이었지만 DMB 용도가 확실히 필요한 분들이라면 경쟁 상품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무난히 선택할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

구입하기 : G마켓 / 옥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