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맥북을 외부 모니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데, 회사에는 꼭 필요할때만 가지고 가기 때문에 평소에는 집에 두고 다니고 출근할때는 전원 연결도 빼고 다닌다. 그런데 분명히 잠자기 모드로 해두고 갔는데 한번씩 완전 방전되어 다시 켜야하는 상황이 생겨서 너무 많은 앱을 켜둬서 잠자기 모드인데도 베터리를 많이 먹었나? 파이어폭스 문제인가? 별의 별 추정을 다 했는데 문득 의심이 든 상황이 생겼으니 내가 잠자기 모드로 해두는 방법.

 
습관적으로 잠자기 모드로 할때 Expose 기능으로 커서를 왼쪽 모서리로 가는 걸로 하고 있었는데 이게 정확히는 내가 원하는 '잠자기'가 아니라 '모니터 잠자기'였다. 이걸 확인한 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정상적인 잠자기 모드일때 숨쉬는 것처럼 불 깜빡이는 것을 확인해보니 분명한 차이가 났다. 잠자기일때는 숨쉬고, 모니터 잠자기일때는 그대로고.

외부 모니터를 연결해서 쓰지 않는 경우는 어차피 장시간 쓰지 않을거라면 맥북을 닫을 거니까 이게 문제가 되지 않는데 외부 모니터를 연결해서 외부 모니터만 켜놓고 쓰는 사람들은 주의.

(확신은 없지만 어떤 시스텝 업데이트 이후 '모니터 잠자기'로 바뀐게 아닌지. 계속 그렇게 썼는데 최근 몇개월전부터 이런 일이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