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whizkid에게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 개설도 했고, 데이터 이전하는 연습도 해봤고 티스토리로 옮기기 위해서 준비를 다 해놨다. www 미지원 문제만 해결되면 바로 이사갈 생각이다. 여러 해결방법과 문제에 대해서 검토하고 계신다니 조만간 해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스킨은 리체님의 plyfly 0.961용 스킨을 조금해서 사용중인데, 티스토리에서는 티스토리 기본 스킨을 수정하여 사용할까 했지만 XHTML은 잘 모르겠어서 오래걸릴것 같아 쉽게 고칠수 있는 한글기본스킨_HTML을 약간 수정해놨다. 수정하면서 놀란것은 티스토리의 기능인지 태터툴즈 최신버젼의 기능인지 클래식 사용자인 나는 모르겠지만 스킨 편집기능에 스킨을 위해서 필요한 파일들을 업로드 할수 있는 기능이 되있었다. 스킨을 수정하여 사용하다 필요한 그림파일이나 다른파일들이 있으면 다른글 포스팅할때 같이 업로드 해놓고 링크 이어다가 쓸려고 했었는데 이렇게 기능으로 마련되니 정말 만족스러웠다.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스냅사진용으로 내사진닷컴을 사용중인데 그곳에 비해서 스킨이나 플러그인이 적다. 티스토리에도 사용한다고 허락을 맡고 올리시느라 그런건지 다른것 해결할것도 워낙 많기 때문에 거기까지 신경 쓸 여유가 없으신건진 모르겠지만 일단 아쉬운 부분.

티스토리로 이사하면서 방명록에 아이콘을 포기하는것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T_T). 티스토리에서 방명록 테스트를 해본 결과 아이콘이 있다가 없는 허전함은 너무했다. 내 블로그에서 유일하게 만족하는 부분이었는데;; 예전에 태터툴즈 홈페이지에서 방명록에 아이콘지원 플러그인을 본것 같았는데 잘못 본 모양이다.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지만 과감히 포기하기로...

그리고 티스토리로 옮긴후 독립도메인을 사용한다해도 내 블로그에 고유주소들은 사용할수 없게 됐다. 내 계정에 태터가 tt 폴더에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이것은 어쩔수 없는 부분. 어쩔수 없는 부분이지만 만약에 올블로그가 같은 아이디가 등록한 블로그에 한하여 기존에 있는 글과 바뀐주소의 글 내용이 일치했을때 새로 바뀐주소로 대체해주는 기능이 된다면 올블로그를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쓰는 메타사이트가 아닌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함께 꼭 사용해야하는 메타사이트가 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퍼머링크는 올블로그를 사용한다'가 되는것이다. 그쪽 방면으로 잘 모르고 그냥 사용만 하는 유저로서 생각한것이라 좀 말이 안될수도 있겠다.


엄청난 스트레스와 고민과 노력으로 만든것들을 너무 쉽게 사용만 하는 유저로써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웹과 장난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이전후 카운트 폭주  (24) 2006.07.16
Tistory로 이사 완료  (2) 2006.07.15
Tistory 오픈은 언제쯤?  (4) 2006.07.02
[태터클래식]스팸댓글 거의 200개가량 달렸습니다.  (12) 2006.06.11
제로보드5  (2) 2006.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