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집중해서 보면 재밌다는데 나는 시종일관 지루했다. 만화에서의 섬세함이 없는데(사실 이 만화가 섬세했는지 영화 보고 알았다) 그 자세한 내용속에 감동들이 많이 있는데 그것들을 너무 많이 생략해버려서 내가 원하던 모습이 아니었다. 너무 크게 동떨어졌다. 어느정도 간격을 두고 만화를 세번정도 봤는데 볼때마다 나도 이런 순수한 사랑을 하고 싶다고 눈물까지 흘리며 보곤 했는데 그런 감동을 기대했던 나는 실망이 너무너무 컸다.

소녀시대 수영, 이연희, 슈쥬 강인, 원작자 강풀(강도영)

강풀 작가 얘기중에 영화화된 전작들 중 아파트는 만화랑 너무 많이 달랐고 바보는 너무 똑같아서 흥행에 실패한 것 같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내 생각에는 순정만화도 웹툰과 차이가 크다. 그래서 단지 만화를 움직이는 실사로 보고 싶었던 나는 실망감으로 가득찼다. 어떻게 보면 간단한 줄거리지만 그 사이사이 중요한 이야기들이 있는데 영화에서는 그런 것들을 다 보여줄 수 없고 사실 나는 재밌게 봤었는데 바보도 흥행 실패의 원인이 이와 마찬가지 이유로 분석하는걸로 보아 강풀 만화의 영화화는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게 어떨까 생각이 들었다. 드라마나 애니로 그 중요한 사소한 것들을 하나씩 짚으면서 가지 않으면 강풀 만화의 특징인 간단한 줄거리의 소소한 감동 스토리가 제대로 전달되기는 힘들 것 같다.


이연희의 연기는 괜찮았다고들 하던데 가끔씩 보는 에덴의 동쪽 영향인지 초반에 잠깐 국어책 읽는 것처럼 들렸고 여주인공 '수영'의 친한 친구로 소녀시대의 '수영'이 나오는걸 보고 나름 흥미롭게 생각했다(이렇게까지 재밌게 보려고 노력했다 난).

강풀의 팬이지만(영화 아파트는 무서울까봐 못봤지만) 앞으로 영화화 되는 작품들은 더이상 기대하지 않겠다.

☆ (1/5 - 만화 3번 보고 봄)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모든 이미지의 권리는 렛츠필름(제작)에 있습니다. 출처는 네이버 영화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2동 | 롯데시네마 노원
도움말 Daum 지도
Leave a comment
  1. 원작자 입장에서는 너무 똑같아도, 너무 달라도 싫을꺼에요.. 그렇지만 저 역시 너무 똑같아서 바보가 너무너무 좋았거든요..
    아파트는 뭐...........완전히 다른영화?


    이연희 캐스팅에 분개 했고..
    강인이 고등학생 역활이 아니라고 그래서 놀랐어요.

    일딴 보긴 할껀네..
    님 리뷰보니 걱정도 살포시 되네요.

  2. 어떻게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웹툰을 많이 좋아했을수록 영화는 실망스러운게 대체적인 것 같은데 말이죠^^;

  3. 저도 같은 느낌. 만화를 영화로 만드는건 어려운일같아.

  4. 단편이라면 모를까 장편 웹툰은 영화로는 너무 많이 생략되는 것 같습니다.

  5. ^^ 저는 만화를 모르기에 성공했습니다.
    재미있게 봤습니다.. ^^ 연기는 유지태를 제외하고는 봐줄만하지 않더군요.. 하지만 카메라 워크는 좋았습니다... ^^

  6. 역시 이 영화 웹툰을 안봤어야 되는군요 =_=;
    오히려 영화 -> 웹툰 이런식으로 봐야 더 효과적일 것 같은 느낌입니다.

  7. 사실 만화가 제대로 성공하기란...일단 캐스팅 완전 맘에 안들어서;;

  8. 네.. 저도 사실 캐스팅은 썩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그래도 순정만화를 꽤 좋아했던지라 봤습니다만 실망이 크네요.

  9. 얼른 강풀씨에게 시나리오 작성법을 가르치는게
    강풀 영화의 성공법인것 같습니다 -_-;;
    기본 스토리가 탄탄해도 시나리오 만드는 사람이 허접이면...

    개인적으로 러브콘서툰에서 강풀씨 여장이 더 재미있는듯.. ㅋㅋ

  10. 작업은 감독이 한참동안 했다는 것 같더군요. 강풀은 오래 걸린 이유를 알겠다며 좋게 평가했고... 앞으론 기대 안할랍니다 =_=

    개인적으로 강풀씨 여장 얘기만 들어도 으어으어.. -_-;

  11. 음.. 역시 저와 비슷한 평을 내주시는군요..ㅡ,ㅡ;

  12. 예상대로 흥행 실패네요 ㅎㅎ

:
1 : ··· : 222 : 223 : 224 : 225 : 226 : 227 : 228 : 229 : 230 : ··· : 5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