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에 가장 기대하고 있던 영화. 한마디로 기대만큼 재밌었다. 너무 재밌어서 열악한 시사회 영화관이 아니라 롯데시네마나 메가박스같이 좋은 영화관에서 편하게 봤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 스포일러를 하지 않는 내 특성상 자세히 밝히진 않지만 예상치도 못하게 허를 찔렸던 장면 중 하나가 덤비는 은행원 밀치고 팔굽혀펴기하는 장면이었다. 설마 그걸 할줄은 상상도 못했다. 관객 반응도 제일 컸던 것 같다.

장진 감독은 천재일지도 모르겠다. 작품성 그딴건 잘 모르겠지만 기발하고 재치있고 관객들을 즐겁게 하는 방법을 아는 것 같다. 뻔하지 않고 억지스럽지도 않게 관객의 허를 찌른다.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마지막엔 어떻게 될까 보는 내내 궁금했는데 대단한 것도 아니었지만 허무하지도 않았다. 정말 괜찮았다. 굳이 흠을 잡자면 좋은 각본에 감독은 좀 부족하지 않았나 싶다. 보는 중간 뭔가 부족한 아주 조금, 0.1%가 있었다. 하지만 돈주고 봤어도 전혀 아깝지 않을만큼이었다.

덧, 이번 시사회는 종로에 있는 필름포럼(구 허리우드)에서 했는데 여태까지 가봤던 영화관중에서 가장 열악했다. 여태까지 가장 최악이라고 생각했던 논현동에 뤼미에르 저리가라였다. 뤼미에르에 이어서 가지 말아야 할 영화관 한군데 더 추가다.

본문에 사용된 영화 스틸컷 및 포스터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이 이미지의 권리는 Film It Suda에 있습니다. 이미지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