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주로 롯데시네마만 가서 다른 곳은 잘 모르겠는데 분명히 영화 시작 전 핸드폰은 꺼놓으라구 영상이 나온다. 그런데 왜 이렇게 안 꺼두는지 모르겠다. 아니 그렇게 급히 연락할 일 있으면 앉아서 영화는 왜 보고 있나? 시밤쾅!

언제부턴지 말도 안되게 핸드폰 한두번 보는 건 그럴 수 있다고 봐주게 됐다. 근데 요샌 아예 영화 보는 내내 계속 문자질이다. 스포일러 하는 중인건지.

설마 영화관에서 벨소리로 해두는 놈은 없을거고 대부분 진동인데 어차피 진동소리는 대부분의 영화에서 잘 안들린다(전부 안들리는 것도 아니니 사실 이것도 나쁘다). 문제는 핸드폰 액정창의 빛이다. 영화에만 집중하라고 영화관에서 친히 불까지 꺼줬는데 옆에서 핸드폰 열면 그 빛이 당연히 눈에 거슬린다. 그러면 영화에 대한 집중력을 잃어 단 한번이라도 남에게 방해가 된다. 그래서 폰을 꺼두라는거다.

근데 요새는 한두번이 아니라 계속 문자질이니 생각보다 몇배로 방해가 된다. 일단 1차적으로 빛 때문에 영화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지고 2차적으로 이 색희 왜 이렇게 매너가 없나 짜증나면서 집중 할 수가 없게 된다. 영화도 당연히 재미없고 불쾌하게 느껴진다. 실제로 원스어폰어타임이 그랬다.

얼마 전 원스어폰어타임 볼 때는 맨 뒤에서 두번째 줄에서 봤는데 그때는 옆에 핸드폰 집착증 정신병을 앓는 사람이 있었다. 그런데 뭐라고 할래도 뒤에서 보니까 너도나도 다 그러고 있는거다. 이건 뭐 이 사람만 갖고 뭐라고 그러는게 말이 안되는 상황. 그니까 다 예라고 하고 있는데 나 혼자 아니오라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건 아니지 않나? 어쩌다 이렇게 된건가? 너도 나도 하니까 나도 한다 이런건가? 분명히 예전에는 한둘이 그랬는데 요샌 왜 그렇게 너도 나도이게 된거지?

영화 중 벨소리 이건 당연히 나쁘다. 진동소리는? 긴장감 주려고 영화에서 아무 소리도 안나고 영상만 천천히 움직이고 있는데 진동소리 난다고 생각해봐라. 이것도 나쁘다. 여태까지 줄창 말했던 핸드폰 빛 이것도 눈에 거슬린다. 집중력 방해된다. 당연히 나쁘다. 그래서 영화관에서 핸드폰 꺼달라고 영상까지 만들어둔거다. 그러니 제발 영화관에서 핸드폰 좀 끕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포없는 영화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전설이다 다른 앤딩  (15) 2008.03.08
점퍼 ★★★☆  (10) 2008.03.05
추격자 ★★  (18) 2008.02.25
300 ★★★  (14) 2008.02.09
마법에 걸린 사랑(Enchanted) ★★☆  (16) 2008.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