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롯데시네마를 주로 이용하다보니 롯데시네마만 신경 쓰고 있었는데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부분(롯데시네마,메가박스,CGV 등)이 2007년까지 모은 포인트를 5월1일부로 소멸시키는군요. 제 메가박스 포인트는 3,000포인트가 소멸될 예정인데 4월이 가기전까지 도무지 쓸 기회가 없을 것 같아 과감히 포기하고(팝콘 小자ㅠㅠ) 그제 롯데시네마에 다녀왔습니다.

메가박스 포인트 별 상품


소멸예정 포인트가 7,600포인트 였기 때문에 최소한 12,000포인트를 써서 평일관람권 2매를 받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하고 30,000포인트를 다 써서 샤롯데 평일관람권 2매를 받을지 25,000포인트를 써서 평일관람권 5매를 받을지 고민 했습니다. 롯데시네마 도착해서도 고민을 했는데 작년에 어디서 듣기로 포인트를 쿠폰으로 교환하면 교환한 지점에서만 한달내에 사용해야 되는걸로 알아서 샤롯데 관람권 2매로 바꾸려고 했었는데 물어보니 6개월 이내에 롯데시네마 전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롯데시네마 포인트별 상품 (클릭하면 확대)


엄청 오래 갈등한 끝에 결국 샤롯데 2매로 바꿨습니다. 보고 싶은 영화들이 좀 있어서 평일관람권 5매로 바꿀까 싶기도 했는데 이럴 때 아니면 샤롯데를 또 언제 이용해보나 싶어서 샤롯데로 결정했습니다. 재작년에 롯데시네마에서 일하던 군대선임이었던 형의 도움으로 샤롯데에서 라파예트를 봤었는데 형도 그만뒀고 제 돈으로 3만원(평일할인), 5만원(평일), 6만원(주말)이나 주고 영화 볼일은 절대 없을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이용해봐야지 싶었습니다.


돈처럼 사용하는 카드 포인트, 영화 포인트 하다못해 야구장 포인트까지 이제는 너무 당연한듯이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포인트가 소멸되는데 쓰고 싶을 때 쓰는게 아니라 소멸기간 촉박해서 억지로 맞춰 쓰게 되니 좀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07년에 모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CGV 포인트 5월 1일부로 소멸되니 이 글 보시는 분들도 될 수 있으면 그전에 다 쓰세요.

그리고 이 글을 작성하면서 보니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CGV 각 포인트의 교환 물품이 다 일치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각각의 특징적인 상품인 롯데시네마의 샤롯데나, CGV의 아이맥스, 골드클래스 같은것만 조금 차이가 있을 뿐 각 포인트별 팝콘, 평일관람권 매수가 다 딱딱 맞아 떨어지네요. 일종의 포인트 단합이군요. ㅎㅎ 물론 문제 될 건 없습니다.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