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ice's blog
toice's blog
포켓머니에 작성한 용돈기입 데이터를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펌웨어 업글을 미루다가 새로 나오는 어플이 대부분 펌웨어 2.2를 요구하고 Kitten Jump의 새로운버전과 Simcity가 결정타를 먹여 결국 펌웨어 2.2를 올리기로 마음 먹었다. 사실 한편으론 iFree로 편하게 펌웨어 판올림하고 싶은 생각도 있었는데 나올 기미가 안보여서 그냥 했다. (참고:아이팟터치 펌웨어 2.2 해킹하기)

별 문제없이 펌웨어 판올림 후 해킹, 그리고 이제 앱스토어에 있는 어플들을 무료로 쓰기 위한 작업인 MobileInstallation을 덮어씌우고 권한설정을 변경하는 작업을 해야했다. 이 작업이 정말 귀찮은 작업이다. 그냥 파일만 덮어 씌울거면 iFree 데몬 설치 후 iFree에서도 가능하지만 권한설정이 안되서 결국 iPod Touch에 접속해야되는데 얼마전 윈도우를 새로 설치했기 때문에 이걸 하기 위한 모든것을 다 다시 설치해야했다. 이게 너무 귀찮아서 까페를 좀 뒤져봤더니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은 정보가 있었다.

이름하야 MobileInstallation 자동설치 방법. 무선인터넷이 된다면 그냥 이렇게 간단하게 하는것이 훨씬 좋다.

방법
1. Cydia에서 소스에 http://iphone.org.hk/apt/ 를 추가한다.
2. 소스를 추가하면 설치할 수 있는 목록중에 MobileInstallation Patch가 생긴다. 이놈을 설치.
3. 재부팅 (나 같은 경우는 파워툴을 쓰기 때문에 버튼 한번으로, 그렇지 않은 경우는 완전히 끈 후 다시 켜야함)

반신반의했는데 아이튠즈 동기화 해보니 잘된다. 펌웨어 2.2 올라가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건 제한있던 어플수가 풀린건지 늘어난건지 아무튼 더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 그리고 가능한 게임이 엄청나게 많아졌다. 그런데 Kitten Jump의 새로운 버전이 전과 별다르게 달라진점이 없는것은 좀 아쉽다(낚였..).